난임검사클리닉

아이를 기다리는 시간, 당신과 함께 걷겠습니다.

난임검사클리닉
부부 7쌍 중 1쌍, 약 20만 명 정도가 난임 문제를 겪고 있다고 합니다.
몇 년 전만 해도 불임이라는 단어를 많이 썼지만 최근에는 생식의학의 발전과 함께 임신이 조금 어려울 뿐이지 불가능한 것은 아니기에 난임이라고 표현하지요. 한 단어만 바뀌었을 뿐이지만 난임부부가 갖게 되는 임신성공에 대한 부담감과 무게감을 조금이라도 덜어낸 표현이 아닐까 싶습니다.

1. 남성 난임 검사란?

가장 기본적으로 정액 검사를 시행합니다. 2~3일 정도 금욕 기간을 가진 뒤 내원하면 현미경을 통해 정자의 숫자, 운동성, 모양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검사로 무정자증, 운동성 저하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원인을 알 수 없는 난임을 계속해서 겪게 된다면 정자 DNA 손상 검사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간혹 정자의 겉모양은 정상적이지만 DNA의 손상이 있어 난임을 겪게 되는 경우가 있으며 이는 남성의 나이가 많을수록 확률이 높아집니다.

2. 여성 난임 검사란?

여성 난임 검사는 여성의 생리주기에 따라 진행하는 검사가 다르므로 생리주기에 맞춰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가 규칙적인 분이라면 생리 2~3일째에 내원하고, 생리가 규칙적이지 않다면 주기와 상관없이 편한 시간에 내원하면 됩니다. 기본 검사는 임신과 배란에 영향을 미치는 호르몬 검사(혈액 검사)를 시행합니다. 생리주기에 맞춰 난관 조영술, 배란 초음파, 황체 호르몬 검사를 진행하며 필요에 따라 복강경/자궁경 검사를 시행하기도 합니다.

3. 난임이면 시험관아기 시술 바로 하나요?

난임은 원인에 따라 치료 방법이 매우 다양합니다. 호르몬의 이상일 경우 약물 치료를 통해 호르몬 조절을 하고, 배란의 문제일 경우 배란 유도를 통해 임신을 시도합니다. 또한 자궁의 문제일 경우 비수술적/수술적 치료를 통해 임신을 시도합니다. 여러 검사를 통해 특별한 원인 없이 난임을 겪고 있다면, 초음파 검사를 통해 정확한 배란일을 확인하여 자연 임신을 시도하는 방법부터 시작합니다. 난포의 크기, 자궁 내막의 상태 등을 확인하며 임신 시도를 하기 때문에 보다 높은 확률로 임신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I'll walk with you 아이를 기다리는 시간,
당신과 함께 걷겠습니다.

난임 검사는 부부가 함께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과정에서 서로의 오해를 풀고 부부가 함께 검사부터 치료까지 진행하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부모가 되기까지 시간이 조금 더 걸릴 뿐이에요.
많은 사람들이 당신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소중한 아이를 만나는 순간까지,
우리 함께 걸어가요.

아이를 만나다 / HI 에이치아이여성의원